민방위 대상자 조회 및 일정 빠른확인

민방위 대상자 조회방법

요즘 많은 분들이 예비군이나 민방위를 가고 있는데요. 자신의 올해 민방위 일정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민방위 교육은 이수하지 않게 되면 과태료 부과 대상이 될 수 있으니, 꼭 자신의 일정에 민방위 교육을 받으셔야 합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한 민방위 대상자 조회 및 일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민방위는 군 복무를 마치고 8년이 되는 해의 12월 31일 까지 예비군에 편성되어 훈련을 마치면 민방위에 편성이 됩니다.

민방위 훈련은 꼭 주민등록지가 아닌 현재의 거주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에서 지역별 민방위 대상자 조회 및훈련을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민방위 집합교육의 일정과 장소는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분증을 지참하여 자율복장으로 참석하시면 됩니다. 


민방위 전체일정 조회, 민방위 유예 면제 신청, 민방위 대피소 찾기 기능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민방위는 일반 군대를 전역한 남성들이 받아야 하며, 예비군이 종료된 다음해로부터 편성이 됩니다.

민방위 연차별 훈련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2년차 : 집합교육 (1일 4시간)
  • 3-4년차 : 온라인교육 (1일 2시간)
  • 5년차 이상 : 온라인교육 (1일 1시간)

민방위 온라인 교육은 스마트폰, 태블링 등으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민방위 사이버 교육을 확인하여 보세요.


1. 위 민방위 사이버 교육 홈페이지에 접속 후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2. 다음 자신의 거주 지역을 선택한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