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남아로 여행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말레이시아는 코타기나발루를 대표적으로 다양한 여행지로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말레이시아 여행이나 다른 목적으로 입국시에는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2024년 1월 1일 부터는 MDAC를 의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아래 자세한 말레이시아 입국신고서 작성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1. 말레이시아 입국신고서 MDAC란?
MDAC는 말레이시아에 입국하는 모든 사람이 작성해야 하는 입국서류입니다. 종이로 쓰는 것이 아닌 인터넷으로 작성하는 디지털 입국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DAC는 입국하는 날짜도 포함하여 3일 이내로 작성하여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외교 및 관용 여권 소지자나 말레이시아 영주권을 가지고 있거나 말레이시아 장기체류 비자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입국신고서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2. 말레이시아 입국신고서 MDAC 작성방법
1. 먼저 MDAC 작성하는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아래 그림과 같이 한글로 번역된 부분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1) Personal Information (개인 정보)
- name : 여권에 나와있는 대로 성, 이름 순으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passport No (여권번호) / Date of bitth(생년월일)
- Nationality(국적) : Republic of Korea 선택
- sex(성별) : Male 또는 Female 중 선택
- Date of Passport Expiry (여권만료일 ) :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 됩니다. 코로나 이후에 여권만료일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여행 가기 전 여권만료일은 한번 더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 Email address (이메일 주소) : MDAC를 제출하고 나면 작성한 이메일 주소로 PIN넘버가 오기 때문에 정확한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주셔야 하고 입력한 메일이 주소가 맞는지 한번 더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Country code(국가번호) : 대한민국은 82입니다.
- Mobile number (휴대폰 번호) : 휴대폰 번호 역시 한번 더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2) Traveling Information (개인 정보)
- Date of Arrival (말레이시아 입국날짜)
- Date of Departure (말레이시아 출국날자)
- Mode of Travel : AIR/LAND/SEA 3가지 중에 항공편을 이용했다면 AIR를 선택하면 됩니다.
- Last Port of Embarkation (마지막 출발지) : 한국에서 출발했다면 동일하게 Republic of Korea 선택하면 됩니다.
- Accommodation of Stay(숙박형태) : 호텔에서 숙박한다면 Hotel 선택
- Address (In Malaysia) : 숙박하는 호텔의 주소를 검색해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구글에 본인이 숙박하는 호텔이름을 검색하면 주소 및 우편번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State / City / Postcode : 주, 도시, 우편번호 (예시 : State :SABAH / City : KOTA KINABALAU)
3. 여권번호 입력 후 Submit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4. Submit 제출 하시면 이메일로 PIN번호가 옵니다. PIN번호를 복사해서 위 사진처럼 PIN번호 입력란에 입력합니다.
5. 다시 Submit을 클릭하시면 PDF파일이 나옵니다. 그것을 핸드폰에 저장 또는 출력해주시면 완료됩니다.